본문 바로가기

글/독서 기록

꿈을 설계하는 힘 - 김현유


구글 덕질을 하면서 3번째로 읽은 책인데, 1번째로 기록을 남긴다.


사실 내 자신이 어디서든 나서는 성격이 아니기도 하고 그런 사람을 별로 좋아하지도 않지만, 김현유(미키 김, Mickey Kim)씨는 정말 원하는 것을 스스로 쟁취해내는 데에 도가 튼 사람인 것 같다.

꿈의 직장 구글에서 일하는 것도 멋지고... 흠 ㅋㅋ


Cold Call에 대한 부분이 좋았다.

이 부분을 읽고 나도 조금 시도해보았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고 미묘하다. ㅋㅋ

과연 현대 사회는 인터넷 덕분에 누구와도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이 참 좋다.

5년? 10년? 전만 하더라도 인생의 롤 모델은 마음 속으로만 그리며 살아야 했을텐데.


글도 딱딱하지 않고 쓱쓱 읽기에 좋았다. ㅋㅋㅋ

딱 한 학기가 끝나고 여름 학기가 시작하기 전 시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좋았던 것 같다.

특히 이스라엘 비행기 착륙에 대한 일화가 재미있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나만 알고 있어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