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Product Q&A/Chrome

크롬에서 Google Now 사용

Q:

Chrome://flags의 내용중 Google Now에 대한 언급이 있던데 안드로이드에서 잘 쓰고 있는 Google Now 를 경험할 수 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어서 옵션을 켰지만, 어떻게 해야 메세지가 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Google Now 알림이 어떠한 상황에서 발동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A:

크롬에서 Google Now가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신다면, 다음을 점검해보세요.

테스트 방법으로는 이메일을 자신에게 보내보면 크롬의 Google Now 기능이 작동하고 있는지 여부를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크롬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

크롬 메뉴에서 Chrome 정보를 클릭하여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에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입니다.

참고로 현재 크롬 안정화 버전의 최신판은 29.0.1547.62이며, 베타 버전의 최신판은 30.0.1599.22입니다.

2. 크롬에 로그인한 상태인지 확인

아마도 로그인이 안 되어 있어서 작동을 안 하고 있을 확률이 가장 높을 것 같습니다.

크롬 메뉴를 클릭해보면 메뉴 중에서 로그인 여부가 표시될 것입니다.

또는 크롬 설정의 로그인 항목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실험실의 Google Now 사용 여부 확인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이동하여 실험실 페이지가 나오면 Google Now를 검색하여 해당 항목이 사용으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기본값은 사용입니다.




해당 게시물은 Google 제품 포럼(Product Forums)의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Google 도움말에서 적절한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없는 Google 제품의 문제는 Google 제품 포럼에서 Google 직원(Googler)이나 다른 사용자의 도움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Google 제품 포럼의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productforums.google.com/forum/#!forum/ko

'Google Product Q&A > Chro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특정 언어 번역 문제  (0) 2013.09.04
크롬 다운 문제  (1) 2013.09.04
크롬 북마크 복원  (0) 2013.09.01